제자들을 위한 기도(요한 17:1-11)

예수님은 잡히시기 전에 제자들에게 마지막 부탁의 말씀을 하시고, 하늘을 보시며 기도하셨습니다.
아버지, 때가 왔습니다. 아들이 아버지의 영광을 드러내게 해주십시오.

아버지께서는 아들에게 모든 것을 주셨고, 아들은 아버지께서 맡겨주신 모든 사람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게 되었습니다. 영원한 생명은 참되시고 오직 한 분이신 하느님 아버지를 알고, 아버지께서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입니다.

세상이 있기 전부터 아버지 곁에서 내가 누리던 그 영광을 아버지와 같이 누리게 해주십시오.


나는 아버지께서 세상 사람들 가운데서 뽑아 내게 맡겨주신 이 사람들에게 아버지를 잘 알려주었습니다. 처음부터 아버지의 사람들이었던 이들을 내게 맡기셨습니다. 이 사람들은 아버지의 말씀을 아주 잘 지켰습니다.

지금 이 사람들은 아버지께서 나에게 모든 것을 주셨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나에게 주신 말씀을 이 사람들에게 전했습니다. 이들은 그 말씀을 잘 받아들여 진심으로 깨닫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었습니다.

아버지, 이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세상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께서 내게 맡기신 이 사람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들은 아버지의 사람들입니다. 그래서 이 사람들 덕분에 내 영광이 나타났습니다.

나는 이제 세상을 떠나 아버지께 돌아가지만 이 사람들은 세상에 남습니다. 거룩하신 아버지, 내게 주신 아버지의 이름으로 이 사람들을 지켜주십시오. 그리고 아버지와 내가 하나인 것처럼 이들도 하나가 되게 하여주십시오.

그림 얼굴

댓글 남기기